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샌디에고 동물원, 사파리파크 및 연간회원권 소개

by 탐라는 아빠 2023. 5. 6.
반응형

 

 

샌디에이고에 가볼 곳도 많고 볼거리도 많습니다. 제가 샌디에이고에 정착하려고 노력하면서 처음으로 연간회원권을 구입해서 가족 모두 놀러 간 곳이 샌디에이고 동물원입니다. University of San Diego 사이트에서 일부 놀이동산 티켓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는 있는데 샌디에이고 동물원의 연간회원권은 여기에서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1. 샌디에이고 동물원 연간회원권 종류

샌디에고 동물원 연간회원권 종류 및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는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샌디에이고 동물원 연간회원권은 매우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연간회원권 종류에 따라서 동물을 보호하는 의미를 다르게 부여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선 3살부터 17살까지 연간회원권의 가격은 71달러입니다. 어른의 경우 연 99달러에서 10,000달러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물론 연간회원권의 가격에 따라서 이용할 수 있거나 제공되는 서비스가 달라집니다.

 

연간회원권에 따라서 전용게이트를 통해서 동물원에 입장할 수도 있고, 전용가이드의 안내를 받으며 동물원을 여유 있게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 몇 명이 귀한 대접을 받으며 동물원을 관람하고 있었는데 제 생각에는 그분들이 돈을 많이 지불한 연간회원권 보유자의 가족이었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둘 있는 저희는 아이들 연간회원권 2장과 어른 연간회원권 중 129달러짜리 San Diego Resident Premium 1장과 169달러짜리 Wild Protector Premium 1장을 구매하였습니다. 아이들은 71달러짜리 연간회원권을 구입하면 주중과 주말 제한 없이 입장이 가능하지만 어른들은 연간회원권 종류에 따라서 주중만 이용할 수 있는 것과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나뉩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또 샌디에이고 사파리 파크 무료 주차를 할 수 있는 연간회원권과 무료 주차를 할 수 없는 연간회원권으로 나뉩니다.

 

어른 연간회원권 중 129달러짜리 San Diego Resident Premium 회원권은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는 회원권이고 169달러짜리 Wild Protector Premium 회원권은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는 회원권 중에 샌디에이고 사파리 파크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연간회원권이어서 각 1장씩 구입했습니다. 나중에 샌디에이고 사파리 파크 가실 때 차 1대당 주차 요금을 내야 하는데 차에 타고 있는 사람 중에 무료주차를 할 수 있는 연간회원권을 한 명이라도 갖고 있으면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2. 샌디에이고 동물원

샌디에고 동물원 위치

신다에고 동물원은 발보아 파크 안에 있습니다. 이곳에는 650종 3,500마리 이상의 동물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매년 400만 명 이상이 관람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샌디에이고 동물원은 1915년에 처음 문을 열었습니다. 이 동물원은 방문객이 자연서식지에서 동물을 볼 수 있는 자연주의적 전시로 유명합니다.

샌디에이고 동물원은 무료로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주차를 하고 동물원 입구 매표소에서 연간회원권을 구매했습니다. 연간회원권을 구입할 때 티켓오피스에서 본인 확인 사진을 찍습니다. 연간회원권을 구입하고 입구로 들어가면 동물원 지도도 있고 동물에 대해서 친절하게 안내해 주시는 분도 계십니다.

 

샌디에이고 동물원에는 북극곰, 코알라, 자이언트 개미할귀 등 정말 많은 동물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개인적으로 코알라가 너무 귀여웠습니다.

 

3. 샌디에이고 사파리 파크

샌디에이고 사파리 파크는 샌디에이고 동물원과 완전히 다른 곳에 있습니다. 제가 체력이 부족해서인지 모르겠지만 하루에 두 곳을 모두 관람하는 것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저는 샌디에이고 동물원을 두 번 갔지만 아직 전부 다 관람하지 못했습니다. 사파리 파크도 한 번 갔는데 일부분만 보고 아직 많은 관람하지 못한 부분들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사파리 파크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일행 중 한 명이라도 일정 금액 이상의 연간회원권을 갖고 있다면 주차 요금을 내지 않아도 됩니다. 주차 요금이 20불이니 3번만 가면 이득입니다. 

사파리 파크는 여러 구역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저희는 아프리카 구역만 갔었습니다. 서울랜드에 있는 코끼리 열차와 같은 트렘을 타고 동물들을 구경할 수도 있고 일반 동물원처럼 우리에 있는 동물들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샌디에이고에서 가볼 만한 곳 중 포테이토칩락이 있는 트레일(바로가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