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A 게티센터 관람 후기-강추입니다

by 탐라는 아빠 2023. 5. 18.
반응형

미국에 연수 와서 정착하느라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습니다. 부족한 게 많지만 당장 필요한 것들은 이제 어느 정도 세팅이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니 슬슬 주변에 뭐가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또한 제 지인들이 샌디에이고에서 로스엔젤리스까지 놀러 갔다 온다고 하는데 로스엔젤리스에 무엇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았습니다. 그렇게 알아보다가 로스엔젤리스에 있는 게티센터를 제일 먼저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1. LA  게티센터 소개

게티센터 위치

게티센터는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리스 브렌트우드 지역에 있는 뮤지엄입니다. 게티센터는 미국 석유재벌이자 미술품 수집가인 폴 게티가 만들었습니다. 폴 게티는 석유 사업으로 많은 돈을 벌어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폴 게티는 그림, 조각, 기타 예술 작품을 수집하는 수집 광이기도 하였습니다. 폴 게티는 1953년 자신의 수집품을 보관하기 위해 폴 게티 박물관을 설립했습니다. 박물관은 원래 캘리포니아 퍼시픽 펠리세이드에 있는 폴 게티의 목장집에 있었습니다. 폴 게티가 1970년대에 건축가 리처드 마이어에게 지금 게티 센터의 설계를 의뢰했습니다. 게티 센터는 1997년 일반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게티 센터는 매년 18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인기 관광지입니다. 저도 방문해 보고 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강연,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고 하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진행 중인 행사가 없었습니다.

 

2. 게티 센터 운영 시간

게티센터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여 운영시간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월요일은 휴관이고 화요일부터 금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10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토요일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2023년 5월 18일 기준입니다.)

 

게티센터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온라인으로 예약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차 한 대당 주차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주차요금은 자동차 또는 오토바이 한 대당 20달러입니다. 오후 3시 이후부터는 주차요금이 15달러입니다. 저녁행사와 토요일 오후 6시 이후 주차요금은 10달러입니다.

 

주차를 하고 위로 올라가면 박물관까지 운행하는 트렘이 있습니다. 이 트렘 또한 무료로 운행합니다. 트렘을 타기 전에 입구에서 보안요원이 가방을 검사합니다. 트렘을 타고 박물관까지 몇 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트렘을 타고 박물관까지 가는 동안 바깥 구경을 하는 것도 묘미입니다.

 

3. 게티센터 작품

게티 센터에는 중세시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정말 방대한 작품들이 있습니다. 건물과 건물이 이어져 있고 각 방마다 작품들이 가득했습니다. 제가 처음 들어간 방에서 17세기 초 베니스의 유리 공예품을 봤는데요 몇 백 년 전에 만들었다고 믿기지 않을 만큼 정교하고 아름다웠습니다. 

 

반 고흐 '아이리스'

 

게티 센터에 방문할 때 '베니스의 개성상인'을 읽고 있었는데 소설 속 주인공이 취급하는 품목 중에 유리 공예품이 있었습니다. 소설 속에서 이야기되는 유리 공예품을 전시장에서 만난 것 같아서 기분이 굉장히 묘했습니다. 무엇 보다도 학창 시절 미술 책에서만 봤던 예술가들의 작품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고흐, 뭉크, 마네, 모네, 세잔 등 서양 미술의 거장들의 작품이 다 있었습니다. 제가 직접 이 작품들을 볼 수 있다는 게 놀랍고 감사한 일이었습니다.

 

게티센터에는 사진 전시실도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전시실이 리모델링 중이어서 사진전시실이 닫혀있어서 아쉽게도 그날은 사진전시실은 관람하지 못했습니다. 아직 가보지 못한 전시실이 많아서 다음에 다시 갈 예정인데 그때는 전시실이 리모델링을 마쳐서 사진전시실을 관람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3. 게티센터 갈 때 가져가면 좋은 것들

게티 센터 내부에 들어갈 때는 마스크를 쓰고 들어가야 합니다. 따라서 가실 때 꼭 마스크를 가져가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가시거나 아이들과 함께 가지 않으시더라도 휴대용 돗자리 가져가시길 권유드립니다. 외부에 넓은 잔디밭에 있는데 카페에서 마실거랑 먹을 거 사서 잔디밭에서 돗자리 깔고 음식도 먹고 쉴 수도 있습니다. 

 

 

아무쪼록 게티 센터에서 좋은 작품 많이 감상하시고 즐거운 추억도 많이 만드세요.

 

다음 편에서는 미국에서 영어를 무료로 배울 수 있는 곳(바로가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